촉각 센서 기술의 글로벌 선두주자, 주식회사 와이즈에스엔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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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종류 |
전환사채
만기에 원금을 상환받을 수 있는 상환권과 투자 후 일정기간 이후부터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보통주 전환권을 가진 하이브리드형 투자상품으로 원금 상환의 안정성과 주식 전환의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어 투자자에게 유리한 투자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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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금액 | 200,025,0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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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구좌당 금액 | 35,000원 | 투자가능 최소수량 | 3구좌 |
발행예정 구좌수 | 5,715구좌 | 만기일 | 2025. 08. 26 |
전환청구기간
보유한 채권을 회사가 발행한 주식으로 전환 요청할 수 있는 기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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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02. 25 ~ 2025. 08. 19 |
1주당 전환가액
주식으로 전환할 시에 적용하는 주식의 가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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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000원 |
연 이자율 | 6% | 청약기간 | 2022. 07. 26 ~ 2022. 08. 16 |
이자 지급주기 | 3개월 | 배정일 | 2022. 08. 25 |
배정방법 | 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 | 납입일 | 2022. 08. 26 |
명의개서 대리인 | 한국예탁결제원 | 발행일 | 2022. 08. 26 |
청약증거금 예치기관 | 신한은행 | 증권 입고일 | 2022. 08. 26 |
비고 |
· 배정방법(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에 따라 미배정 또는 일부 배정이 될 수 있으며, 배정되지 않은 청약금은 투자예치금 계좌로 환불(2022.08.24)됩니다.
연소득(과세표준)
원
투자금액
원
소득공제액
소득 공제율
3천만 원 이하 100% 3천만 원 초과 5천만 원 이하 70% 5천만 원 초과 30% |
0원 (투자금액의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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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제 전 | 공제 후 | |
과세표준 | 0원 | 0원 |
소득세액 | 0원 | 0원 |
절세금액 | 0원 |
소득공제 혜택 (지방소득세 포함)
0원
이자(연 6%, 36개월)
0원
총 수익
0원
투자금액 대비 수익률
0%
·소득공제 혜택은 소득의 유형(근로소득, 사업소득), 공제 항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자는 이자소득세(15.4%) 원천징수 후 지급됩니다.
· 2023년 1월 1일자 소득세법 개정으로 '소득세 과세표준 구간'이 조정되었습니다.
2016년 8월 설립된 (주)와이즈에스엔티(WISE SnT)는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될 수 있는 고감도 촉각센서(Tactile Sensor)를 고객의 용도에 맞게 개발, 생산하는 연구개발업체입니다.
촉각센서 분야에서 10년 이상 숙련된 전문 기술자와 글로벌 단위의 연구석학들의 기술 자문으로 고객사들의 수준 높은 요구에 맞춰 제품을 안정적인 기술로 구현하고 개발하고 있습니다. 20년 가까이 촉각센서의 개발 노하우를 발전시켜온 미국 MTI사와의 기술 제휴로 첨단의 촉각 센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생산하고 있으며 의료기기와 웨어러블 장비, 로봇공학, 자동차용 스마트 솔루션까지 거의 모든 분야의 첨단 산업에서 핵심 역할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와이즈에스엔티는 국내 유일의 ‘정전용량식 압력 센서’ 개발·생산 회사입니다(기술 관련 19개의 국내·외 특허 보유). ‘정전용량식 압력 센서 시스템’은 두 전극 사이에 거리 변동량을 힘으로 치환하는 기술로 면과 점의 압력을 동시 인식하기 때문에 미세한 입자의 강도 및 분포를 모두 측정할 수 있는 획기적인 기술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와이즈에스엔티는 정전용량방식 촉각 센서(Capaitive Tactile Sensor)를 적용하는 모든 솔루션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내장형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통합 솔루션과 간단한 부품 소재까지 와이즈에스엔티의 OEM/ODM 솔루션은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최고의 품질을 제공합니다. 2008년부터 시작한 모바일 기기 OEM 비즈니스를 시작으로 수년 간 축적한 양산 기술은 와이즈에스엔티만의 핵심 경쟁력입니다. 누적 50,000,000여개에 이르는 양산 제품들과 무결점의 납품 이력이 뛰어난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정전용량방식 촉각 센서 기술을 적용한 OEM 제품들은 혈압/맥박측정 센서 모듈, 무릎 연골 압력 측정센서 모듈, 로봇의 촉각센서 모듈, 모바일 및 가전 분야에서의 3D Force Touch 모듈과 Capacitive Switch, 자동차 부품에서의 각종 스위치와 차량 시트 압력센서 등 매우 다양합니다.
와이즈에스엔티가 최근 개발한 센서제품 적용 의료기는 ① ‘인공 무릎관절 수술용 촉각센서 시스템’, ② ‘식도의 내압 검사용 무선 Catheter’, ③ ‘Breast Cancer Detection 촉각센서 시스템’으로 현재 본격적인 상용화 작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인공 무릎관절 수술용 촉각센서 시스템’은 외과의사가 인공 무릎관절 수술 시 압력센서 모듈을 통해 나타나는 실시간 데이터를 보면서 인대의 좌/우 균형을 이루게 수술을 하도록 하는 장치로 재수술 부담을 없애는 획기적인 장치입니다. 2023년 1분기 양산을 시작으로 존슨앤존슨 계열사인 D사에 공급할 예정입니다.
‘식도의 내압 검사용 무선 Catheter'은 식도에 소형 관을 삽입하여 식도 및 하부 식도 괄약근의 압력을 측정하여 식도벽에 연동 운동이 있는지 검사하는 관으로서 2022년 4분기부터 미국의 ‘M’사에 수출할 예정입니다(계약 완료).
‘Breast Cancer Detection 촉각센서 시스템’은 절개나 방사능 노출 없이 3D 디지털 시각화를 통해 진단·판별하는 장비로 촉각센서 스캐너와 단말기(노트북)만으로 간단하게 구성되었으며 방사선 위험이 전혀 없어 임산부도 검사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시스템은 2023년 본격적으로 양산할 예정입니다.
전세계 의료기기 시장은 고령화 인구 증가와 기술의 발전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의료기기 시장 규모는 2020년 4,358억 달러에서 2025년 6,127억 달러(연평균 성장률 5.4%)로 크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 중 특히 촉각센서 시장 규모는 2020년도에 112억5천만 달러로 평가받고 있으나, 2028년까지 연평균 11.10%씩 성장하여 2028년에는 무려 260억8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와이즈에스엔티는 촉각센서 관련 19개의 국내·외 특허 기술과 제품 설계 기술, 생산공정 기술을 기반으로 시장 규모가 큰 북미시장 선 진입 후(2023년 M사, D사 등 미국 공급 확정) 본격적으로 국내 시장에 진출할 계획입니다.
의료기기와 웨어러블 장비, 로봇공학, 자동차용 스마트 솔루션까지 거의 모든 분야의 첨단 산업에서 와이즈에스엔티의 정전용량방식 촉각 센서(Capaitive Tactile Sensor) 기술이 적용되는, 명실상부 센서 분야의 독보적인 기업&센서 분야의 글로벌 NO.1.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는 것이 와이즈에스엔티의 최종 목표입니다.
차세대 센서 분야의 글로벌 NO.1 기업 |
글로벌 확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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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 적용 분야 확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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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개발 확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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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cal Device & Tactile Sensor 개발·공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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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기술 제휴 및 연구 개발
② ODM/OEM 비즈니스
③ 정전용량방식 촉각 센서 적용 제품 개발·보급 (핵심사업 분야)
[기본원리]
두 전극 사이에 반복적인 충, 방전을 통해 전하를 저장하는 정전력을 측정하여 압력 데이터를 출력하는 기술
[장 점]
[응용 분야 및 적용 사례]
스프레이 압력분포 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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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프레이 패턴 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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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사의 "GRIP U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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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motive Tactile Swit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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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 촉각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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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사의 웨어러블 맥박&혈압 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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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바닥 압력분포 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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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릎 연골압력 분포 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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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꺼플 압력 측정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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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도 검진 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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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인공 무릎 관절 수술용 Tactile Sensor
② 식도의 내압 검사용 무선 Catheter
③ Breast Cancer Detection Tactile Sensor System ( Home & Mobile)
[보유 기술]
❶ 제품 설계기술 - VR센서 Hapic Controller 설계기술 보유 - Tactile Sensor H/W, S/W, 기구 설계기술 보유 - 무선 Router 설계기술 - 무선 LTE 감시카메라 설계기술 보유 ❷ 생산 공정 기술 - Tactile Sensor 공정/생산기술/Test 기술 보유 ❸ 기술 관련 특허 보유 - Tactile Sensor, Blood Pressure 센서, VR 관련 특허 보유 등록 특허 19건 (특허 등록국가: 한국 14, 미국 4, 중국1) 특허 출원 중 4건 |
[지적재산권]
[특허증]
매 출 | 2021년 매출 12억 7천만 원 달성
2023년 주요 제품 미국 공급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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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개발 | 특허 19건 등록, 4건 출원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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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출 산출 내역(예상)
기업가치(및 발행가) 계산 근거
㈜와이즈에스엔티는 2020년 11월 24일에 한국엔젤투자매칭펀드(업무조합원: 한국벤처투자)로부터 1주당 26,035원(보통주, 프리밸류 1,457,960,000원)으로 투자받았습니다.
이번 공모의 증권 종류는 투자자분들에게 보통주보다 유리한 조건인 전환사채로 진행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즉, 상환 만기일에 원금 상환 청구권이 있으며, 상환기간 동안 연 6%의 이자를 분기별로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전환청구기간 동안 현재 기업가치로 보통주 전환신청이 가능합니다.
당사의 향후 4개년도 목표매출은 2022년도 25억 원, 2023년도 62억 원, 2024년도 105억 원, 2025년도 목표매출은 158억 원입니다. 이에 대한 목표 달성을 위하여 당사는 미국 M사와 2021.7.29, 2021.9.16에 2022년도부터 2025년도까지 당사 인공 무릎관절 수술용 촉각센서 시스템(Knee sensor) 및 식도의 내압 검사용 무선 카테터(Catheter)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 계약에 따른 확보 매출은 2022년도 약 58만 달러(한화 7억 6천만 원, 기준 환율 1,313원)이며, 2023년도 약 440만 달러(한화 57억 7천만 원, 기준 환율 1,313원)입니다.
위의 추정재무제표에 근거하여 향후 4개년도 추정실적에 대한 적정 기업가치는 4,500,195,205원(PER 10 기준) 입니다. (*이 주가는 추후 유상증자에 따른 지분 희석 및 매출 변동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향후 매출 성장성과 첫 번째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인 점을 감안하여 적정 기업가치 대비 약 55.1% 할인된 가격인 주당 35,000원을 전환가격으로 설정하여 현재 기업가치 2,016,455,000원으로 투자금을 모집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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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 리워드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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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5,000원 ~ 980,0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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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5,000원 ~ 2,975,0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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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10,000원 ~ 4,970,0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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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5,000원 ~ 9,975,0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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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10,000원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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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우드펀딩(Crowdfunding)이란 온라인 상에서 다수의 투자자(crowd)로부터 자금을 조달(funding)하는 제도로서 창업·벤처기업이 간소화된 방식으로 발행하는 주식·채권을 온라인 플랫폼에서 투자자가 직접 투자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우리나라는 2016년 1월 크라우드펀딩제도 도입을 통해 정책자금 및 소수의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 등에 의존했던 벤처투자를 일반 대중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쉽게 유망 초기 기업에 투자할 수 있도록 제도화 하였습니다. 제도 도입 이후 4년간 585개 기업이 1,128억 원을 조달하는 등 창업·벤처기업의 유의미한 직접 자금 모집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구분 | 자금모집방식 | 보상형태 | 투자처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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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형 | 주식/채권 | 투자수익 배분(배당금 등) | 창업·벤처기업 | 수익형 |
대출형 | 대부 | 원리금 상환 | 개인·법인 | |
후원형 | 제품구매 등 | 비금전적 보상(리워드) | 문화, 복지, 아이디어상품 등 | |
기부형 | 기부 | 무상 |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자는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에관한법률」제5장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 등에 대한 특례에 따라 반드시 중개업자 외에 청약증거금 관리기관(신한은행)과 중앙기록관리기관(한국예탁결제원)을 갖춘 후 금융위원회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투자유치 기업(발행기업),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한국예탁결제원, 신한은행, 증권회사 등 기관의 연계를 통해 투명하게 운영·관리됩니다.
투자자의 청약증거금은 관리기관인 신한은행에 예치되고, 투자가 성공될 경우에만 투자금이 발행기업에 전달되며 주식/채권은 한국예탁결제원에 증권사무 위탁대행 계약을 통해 투자자에게 전달되어 합법적이고 투명하게 관리됩니다.
구분 | 일반투자자 | 적격투자자 1) | 전문투자자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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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기업 한도 | 500만 원 | 1,000만 원 | 한도 없음 |
총 투자 한도 | 1,000만 원 | 2,000만 원 | 한도 없음 |
우리나라에는 매년 약 100여 개의 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합니다. 기업 상장으로 가장 큰 이익을 보는 대상은 사업 초기 투자에 참여한 엔젤투자자들인데, 이들은 낮은 배수로 투자하고 상장 시 수십/수백 배에 이르는 주식 가치 상승으로 단숨에 큰 자산을 형성하게 됩니다.
매년 투자에 성공한 자산가가 새롭게 탄생하지만 일반 개인투자자들에게는 정보가 부족하고 소액 투자가 불가능하여 사실상 고액 자산가들의 영역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16년 크라우드펀딩의 출현으로 일반 소액투자자들도 그러한 엔젤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엔젤투자는 사업 초기에 투자하므로 투자위험은 높지만 기업이 성공할 때 적게는 수 배에서 수십 배, 수백 배의 차익을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입니다.
크라우드펀딩은 벤처인증 기업의 주식/전환사채형 크라우드펀딩 참여시, 투자금액 전액(일반투자자 500만 원) 소득공제 혜택을 받습니다.
크라우드펀딩은 엔젤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을 공개하는 의미를 갖습니다. 기업이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면, 명의개서 형태로 존재하던 기존 주식은 증권회사 계좌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통일주권으로 변경되고 주주들의 증권계좌로 입고 됩니다.
주식이 통일주권화 되면 투자자들의 계좌로 주식이 입고되기 때문에 코스닥 상장 전에도 증권사에서 계좌이체를 통해 KSM, K-OTC 등 장외 주식시장에서 보다 수월하게 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력이 약한 초기 벤처기업은 개인 엔젤투자나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을 지원받아 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크라우드펀딩 성공 자금을 바탕으로 후속투자 유치, 고용 확대 등의 성장단계에 진입합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투자자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기업을 홍보할 수 있고,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 기회가 주어져 더 큰 투자금을 유치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팬슈머 확보 등의 효과도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성장 단계에 진입한 후 매출 확대 및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으면 기관 투자자의 막대한 자금력을 통해 성장의 가속 페달을 밟게 됩니다. 기관 투자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룬 기업은 대중에게 회사의 인지도를 높이고 투자자들에게 투자금 회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식시장에 상장을 하게 됩니다.
투자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되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사업 초기에 투자한 엔젤투자자는 막대한 투자수익을 얻게 됩니다.
※ 크라우드펀딩 벤처투자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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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만 특화된 대한민국 No.1 엔젤투자 플랫폼입니다.
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 후원형(상품형) 크라우드펀딩을 중심으로 하는 것에 비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주력으로 하고 기업이 주식시장에 상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펀딩포유에서 하면 달라집니다.
펀딩포유의 주주사이자 유니콘 기업 인큐베이팅 전문기업인 (주)알토란벤처스와 연계하여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성장의 발판이 되는 자금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펀딩포유의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은 알토란벤처스의 경영 코칭을 통해 성장성과 확장성이 부여된 비즈니스 모델로 재정비하고 지속적인 재투자를 받아 주식시장에 빠르게 상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갑니다.
기업에 투자를 한 주주는 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이 항상 궁금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매년 3월에 실시되는 주주총회에서만 제한적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펀딩포유는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주주가 수시로 투자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을 보고 받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개설해 드리고 있습니다(현재 25개 주주방 개설).
기업은 주주방을 통해 주주와의 소통 및 잠재 투자자를 확보하고 궁극적으로는 팬슈머로 발전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주주방을 잘 활용하여 4차례의 프로젝트에 모두 성공한 기업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M사의 경우, 1차 펀딩 성공(2020.7월) 후 개설된 주주방을 통해 기업 대표의 사업 철학 및 비전을 주주들과 공유하고 1-2주 단위로 꾸준히 사업 진척 상황을 홍보한 결과, 4개월 후에 진행한 2차 펀딩(2020. 12월)에서 목표금액의 226.3%를 달성하였고, 이후 진행한 3차 펀딩(2021년 4월)과 4차 펀딩(2021년 10월)에서 모두 목표 금액을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1-4차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펀딩이 진행될수록 펀딩포유 회원들의 참여율이 높아졌다는 점입니다. 특히 3차 펀딩과 4차 펀딩에서는 전체 투자자의 93%가 펀딩포유 회원으로 이들은 펀딩포유 홈페이지 방문과 홍보메일 열람을 통해 기업의 소식을 접하고 청약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펀딩포유 홈페이지의 주주방에 올라오는 기업의 소식들을 꾸준히 접하면서 갖게 된 기업의 호감도(기업 대표의 비전&전략, 사업의 진척상황 등)는 향후 프로젝트 진행시 참여의 중요 결정 요인으로 작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이렇게 새로 주주가 되신 분들은 기업의 서포터가 되어 기업의 후속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주주방이 기업을 홍보하는데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주주방은 기업의 ‘제2의 홈페이지’가 될 수 있습니다!
대표자명 | 한상열 |
임직원수 | 7명 |
법인설립일 | 2016/07/28 |
주소 | 경기도 부천시 길주로431번길 20 3층(춘의동) |
연락처 | 02-6933-9057 |
이메일 | wisesnt@wisesnt.com |
홈페이지 | http://www.wisesnt.com |
(주)와이즈에스엔티-주주의 온라인 소통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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