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펀딩] 세계 최초 ColorKast 특허 기술 보유한 친환경 Metal 리더 기업
본 청약은 '투자'에 해당되는 것으로 원금 손실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투자 위험에 대한 안내를 꼭 확인해주세요.
증권종류 |
보통주
기업의 경영사항에 대해 의결권을 행사하고, 배당도 받을 수 있는 주식으로, 일반적으로 주식시장에서 거래되는 것을 말합니다.
|
목표금액 | 100,000,000원 |
---|---|---|---|
발행가액 | 25,000원 | 현재기업가치 | 19,077,350,000원 |
현재발행 주식수 | 763,094주 | 투자가능 최소수량 | 10주 |
발행예정 주식수 | 4,000주 | 청약기간 | 2022. 01. 27 ~ 2022. 03. 07 |
배정지분율 | 0.52% | 배정일 | 2022. 03. 17 |
배정방법 | 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 | 납입일 | 2022. 03. 18 |
명의개서 대리인 | 한국예탁결제원 | 발행일 | 2022. 03. 19 |
청약증거금 예치기관 | 신한은행 | 증권 입고일 | 2022. 04. 06 |
비고 |
· 배정방법(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에 따라 미배정 또는 일부 배정이 될 수 있으며, 배정되지 않은 청약금은 투자예치금 계좌로 환불(2022.03.16)됩니다.
연소득(과세표준)
원
투자금액
원
소득공제액
소득 공제율
3천만 원 이하 100% 3천만 원 초과 5천만 원 이하 70% 5천만 원 초과 30% |
0원 (투자금액의 0%) |
|
---|---|---|
공제 전 | 공제 후 | |
과세표준 | 0원 | 0원 |
소득세액 | 0원 | 0원 |
절세금액 | 0원 |
소득공제 혜택 (지방소득세 포함)
0원
투자금액 대비 수익률
0%
·소득공제 혜택은 소득의 유형(근로소득, 사업소득), 공제 항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2023년 1월 1일자 소득세법 개정으로 '소득세 과세표준 구간'이 조정되었습니다.
2016년 10월 설립된 (주)지엘텍은 세계 유일 원천기술 COLORCAST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칼라캐스트는 다이캐스팅을 통한 아노다이징으로 컬러를 구현할 수 있는 기술로 “Die-Casting으로 3D 형상 구현하고 표면 품질을 Anodizing으로 마무리하는 원천 기술”입니다.
지엘텍이 보유한 특허기술은 1. 기존 Press forming 및 CNC 공정과 같은 대량의 CNC머신 설비 투자가 불필요해 ADC12 대비 재활용도를 크게 향상시켜 획기적으로 원가가 절감되며 2. 세계적인 알루미늄 기업인 ALCOA와 특허권 공동 보유로 향후 ALCOA의 대규모 영업망을 이용한 판매 확대 및 전략적 R&D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고, 3. 소재 경량화•고강도화, 외장재의 고급화, 3D 형상에 컬러 구현을 요구하는 자동차 산업, 건자재, 전기 및 전자산업, 스포츠산업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어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칼라캐스트의 적용 분야는 컬러를 요하는 모든 금속제품, 표면에 유해물질이 없어야 하는 제품(Ni, Cr 등), 열전도가 높은 벌브, 소켓이나 히트싱크류 제품, 악세사리 및 기타 의료기구, 도장 및 도금에 대체하는 메탈 제품, 플라스틱 강도보다 높으면서 컬러를 요하는 3D 제품 등으로 단순히 금속, 메탈 제품 같이 덩치 큰 제품 뿐만 아니라 컴퓨터, 가전, 스마트폰 등 플라스틱 제품에도 모두 적용됩니다.
특히 칼라캐스트 적용을 통해 ‘다이캐스팅→아노다이징’ 2단계 공정 수요처의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이캐스팅, 아노다이징 2단계 공정으로 나온 제품의 원가를 1000원, 시간은 1시간으로 가정 한다면 칼라캐스트 기술은 제품 크기나 용도에 따라 다르지만 원가와 시간을 최소 20%에서 최대 40%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즉, 2단계 공정을 줄여 시간과 원가를 절약하면 시장에서 해당 제품의 가격 경쟁력도 높아지게 됩니다.
지엘텍의 칼라캐스트는 기술력과 시장성을 이미 인정받아 삼성전자 모바일사업부의 휴대폰 카메라 부품, 삼성전자 가전사업부의 정수기와 냉장고 부품, LG전자 청소기 부품 등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고, 소재(잉곳) 또한 SJ테크/KH바텍/장원테크 등을 통해 국내 기업 납품 뿐만 아니라 베트남에도 수출되고 있습니다.
2021년도에는 베트남에서의 코로나 확산으로 지엘텍의 1차 벤더가 있는 공장지대 전체가 4개월간 폐쇄 그리고 반도체 수급 불균형으로 자동차 및 전자제품 생산이 축소되어 매출 감소에 영향을 주었고, 환율 상승에 따른 수입 원재료 가격(알루미늄 가격 약 70% 상승) 상승 등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전년도 대비 매출이 3배 이상 성장하였습니다. 특히 2021년 6월 새 사옥 매입(공장부지 500평 규모, 27억 원)과 설비 및 시설투자(약 5억 원 규모)를 통해 대규모의 발주 수주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올해는 작년보다 2배 이상의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는 기존 B2B 제품군에서 B2C로 지엘텍의 Metal 강점을 활용한 제품군으로 점차 변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최근 모 대기업에서 자사 플라스틱 소재 제품을 친환경•재활용 메탈로 대체하고자 한다는 요청이 들어와 현재 개발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향후 기존 알루미늄 소재(ADC 12종)의 도장, 도금 제품도 지엘텍의 제품으로 충분히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매출 방식을 대기업 수주 뿐만 아니라 일정 부분 지엘텍 자체 브랜드 제품 생산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엘텍은 플라스틱 대체 친환경 Metal Leader 기업으로서, ‘플라스틱 생활용품 감축’에 기여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
|
크라우드펀딩(Crowdfunding)이란 온라인 상에서 다수의 투자자(crowd)로부터 자금을 조달(funding)하는 제도로서 창업·벤처기업이 간소화된 방식으로 발행하는 주식·채권을 온라인 플랫폼에서 투자자가 직접 투자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우리나라는 2016년 1월 크라우드펀딩제도 도입을 통해 정책자금 및 소수의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 등에 의존했던 벤처투자를 일반 대중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쉽게 유망 초기 기업에 투자할 수 있도록 제도화 하였습니다. 제도 도입 이후 4년간 585개 기업이 1,128억 원을 조달하는 등 창업·벤처기업의 유의미한 직접 자금 모집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구분 | 자금모집방식 | 보상형태 | 투자처 | 비고 |
---|---|---|---|---|
증권형 | 주식/채권 | 투자수익 배분(배당금 등) | 창업·벤처기업 | 수익형 |
대출형 | 대부 | 원리금 상환 | 개인·법인 | |
후원형 | 제품구매 등 | 비금전적 보상(리워드) | 문화, 복지, 아이디어상품 등 | |
기부형 | 기부 | 무상 |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자는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에관한법률」제5장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 등에 대한 특례에 따라 반드시 중개업자 외에 청약증거금 관리기관(신한은행)과 중앙기록관리기관(한국예탁결제원)을 갖춘 후 금융위원회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투자유치 기업(발행기업),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한국예탁결제원, 신한은행, 증권회사 등 기관의 연계를 통해 투명하게 운영·관리됩니다.
투자자의 청약증거금은 관리기관인 신한은행에 예치되고, 투자가 성공될 경우에만 투자금이 발행기업에 전달되며 주식/채권은 한국예탁결제원에 증권사무 위탁대행 계약을 통해 투자자에게 전달되어 합법적이고 투명하게 관리됩니다.
구분 | 일반투자자 | 적격투자자 1) | 전문투자자 2) |
---|---|---|---|
동일기업 한도 | 500만 원 | 1,000만 원 | 한도 없음 |
총 투자 한도 | 1,000만 원 | 2,000만 원 | 한도 없음 |
우리나라에는 매년 약 100여 개의 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합니다. 기업 상장으로 가장 큰 이익을 보는 대상은 사업 초기 투자에 참여한 엔젤투자자들인데, 이들은 낮은 배수로 투자하고 상장 시 수십/수백 배에 이르는 주식 가치 상승으로 단숨에 큰 자산을 형성하게 됩니다.
매년 투자에 성공한 자산가가 새롭게 탄생하지만 일반 개인투자자들에게는 정보가 부족하고 소액 투자가 불가능하여 사실상 고액 자산가들의 영역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16년 크라우드펀딩의 출현으로 일반 소액투자자들도 그러한 엔젤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엔젤투자는 사업 초기에 투자하므로 투자위험은 높지만 기업이 성공할 때 적게는 수 배에서 수십 배, 수백 배의 차익을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입니다.
특히, 주식형과 채권형이 결합된 전환사채는 원금회수 조건과 이자수익이 지급되어 안정성과 수익성이 높은 투자상품입니다.
크라우드펀딩은 벤처인증 기업의 주식/전환사채형 크라우드펀딩 참여시, 투자금액 전액(일반투자자 500만 원) 소득공제 혜택을 받습니다.
크라우드펀딩은 엔젤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을 공개하는 의미를 갖습니다. 기업이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면, 명의개서 형태로 존재하던 기존 주식은 증권회사 계좌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통일주권으로 변경되고 주주들의 증권계좌로 입고 됩니다.
주식이 통일주권화 되면 투자자들의 계좌로 주식이 입고되기 때문에 코스닥 상장 전에도 증권사에서 계좌이체를 통해 KSM, K-OTC 등 장외 주식시장에서 보다 수월하게 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력이 약한 초기 벤처기업은 개인 엔젤투자나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을 지원받아 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크라우드펀딩 성공 자금을 바탕으로 후속투자 유치, 고용 확대 등의 성장단계에 진입합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투자자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기업을 홍보할 수 있고,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 기회가 주어져 더 큰 투자금을 유치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팬슈머 확보 등의 효과도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성장 단계에 진입한 후 매출 확대 및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으면 기관 투자자의 막대한 자금력을 통해 성장의 가속 페달을 밟게 됩니다. 기관 투자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룬 기업은 대중에게 회사의 인지도를 높이고 투자자들에게 투자금 회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식시장에 상장을 하게 됩니다.
투자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되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사업 초기에 투자한 엔젤투자자는 막대한 투자수익을 얻게 됩니다.
※ 크라우드펀딩 벤처투자 성공사례
|
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만 특화된 대한민국 No.1 엔젤투자 플랫폼입니다.
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 후원형(상품형) 크라우드펀딩을 중심으로 하는 것에 비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주력으로 하고 기업이 주식시장에 상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펀딩포유에서 하면 달라집니다.
펀딩포유의 주주사이자 유니콘 기업 인큐베이팅 전문기업인 (주)알토란벤처스와 연계하여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성장의 발판이 되는 자금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펀딩포유의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은 알토란벤처스의 경영 코칭을 통해 성장성과 확장성이 부여된 비즈니스 모델로 재정비하고 지속적인 재투자를 받아 주식시장에 빠르게 상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갑니다.
기업에 투자를 한 주주는 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이 항상 궁금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매년 3월에 실시되는 주주총회에서만 제한적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펀딩포유는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주주가 수시로 투자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을 보고 받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개설해 드리고 있습니다(현재 19개 주주방 개설).
기업은 주주방을 통해 주주와의 소통 및 잠재 투자자를 확보하고 궁극적으로는 팬슈머로 발전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주주방을 잘 활용하여 4차례의 프로젝트에 모두 성공한 기업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M사의 경우, 1차 펀딩 성공(2020.7월) 후 개설된 주주방을 통해 기업 대표의 사업 철학 및 비전을 주주들과 공유하고 1-2주 단위로 꾸준히 사업 진척 상황을 홍보한 결과, 4개월 후에 진행한 2차 펀딩(2020. 12월)에서 목표금액의 226.3%를 달성하였고, 이후 진행한 3차 펀딩(2021년 4월)과 4차 펀딩(2021년 10월)에서 모두 목표 금액을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1-4차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펀딩이 진행될수록 펀딩포유 회원들의 참여율이 높아졌다는 점입니다. 특히 3차 펀딩과 4차 펀딩에서는 전체 투자자의 93%가 펀딩포유 회원으로 이들은 펀딩포유 홈페이지 방문과 홍보메일 열람을 통해 기업의 소식을 접하고 청약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펀딩포유 홈페이지의 주주방에 올라오는 기업의 소식들을 꾸준히 접하면서 갖게 된 기업의 호감도(기업 대표의 비전&전략, 사업의 진척상황 등)는 향후 프로젝트 진행시 참여의 중요 결정 요인으로 작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이렇게 새로 주주가 되신 분들은 기업의 서포터가 되어 기업의 후속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주주방이 기업을 홍보하는데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주주방은 기업의 ‘제2의 홈페이지’가 될 수 있습니다!
대표자명 | 신동성 |
임직원수 | 14명 |
법인설립일 | 2016/10/05 |
주소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산단로163번길 41(원시동) |
연락처 | 031-492-0774 |
이메일 | dsshin@gltco.co.kr |
홈페이지 | http://www.gltco.co.kr/ |
(주)지엘텍-주주의 온라인 소통공간
주주방 바로가기